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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짱만들기.bp] 다이어트 콜라의 위험성 [1]
다이어트 콜라는 당분이 없지만 산성은 매우 강해 오랜 기간 꾸준히 마실 경우 마약 중독자의 치아처럼 될 수 있다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콜라를 포함한 산성음료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마실 때는 조금씩 천천히 마시지 말고 빨리 마셔야 한다. 빨대를 사용해 마시면 음료가 치아에 닿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보통은 식후 3분 이내에 양치질 할 것이 권장되지..
블루머슬2019-08-2112
[몸짱만들기.bp] 굶는 다이어트? [1]
굶는 다이어트나 식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정말 위험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나중에 요요현상등 부작용이 많습니다.굶게 되면 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같이 손실되게 되는데 단식다이어트나 음식물은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성공후에 다시 비만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그 이유는 우리가 활동할 때 근육이 움직이면서 칼로리가 소비되는 것이기 때문..
블루머슬2019-08-2011
[몸짱만들기.bp] 가슴 운동의 핵심 [2]
가슴(흉근) 운동의 핵심누구나 훌륭한 흉근을 원할 것입니다. 저도 매주 운동의 시작을 흉근으로 시작합니다만 생각보다 더디 만들어지고 운동을 쉬면 바로 빠지는 부위가 흉근입니다. 그러기에 더욱 신경을 쓰면서 운동을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같은 운동을 하시더라도 좀더 나은 효과를 보시기를 바랍니다. BY 에릭 멀린 브로저 Q: 당신은 오래 전부터 잘 발..
블루머슬2019-08-1915
[몸짱만들기.bp] 팔굽혀펴기(푸시업) 가이드 [4]
대표적인 가슴운동이자 몸의 전반적인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푸시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하루에 푸시업만 20회씩 5세트 즉 100번만 해도 근육 성장은 물론 건강에도 무척 도움이 됩니다. 이에 좋은 글 하나를 올리니 운동 시 꼭 지키시기를 바랍니다.글: 알리사 샤퍼당신도 지난 몇 번의 세션에서 푸시업을 한 번쯤은 했을 텐데 당..
블루머슬2019-08-1321
[몸짱만들기.bp] 여름철 운동법 [2]
♣ 여름철 운동 왜 빨리 지치나여름철 운동을 할 때는 체온이 평소보다 더 올라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운동능력도 떨어진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여름철 운동시 체온이 쉽게 오르는 것이다. 쾌적한 환경에선 최대 운동능력의 약 50% 강도로 운동할 때 체온이 약 1도가 오르고, 최대 능력으로 운동할 경우 체온이 약 39도까지 올라간다. 그러나..
블루머슬2019-08-0913
[몸짱만들기.bp] 체중 감량과 위이트트레이닝에 효과적인 식이요법
살을 빼기 위해 유산소운동만 하는가? 웨이트트레이닝은 살이 쉽게 빠지고 또 살이 안 찌는 체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식이요법과 병행한다면 다이어트는 물론 조각 같은 몸매를 가꿀 수 있을 것이다. 남자들의 다이어트는 대개 헬스클럽에 등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체중 감량과 동시에 탄탄한 몸매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때 체중 감량을 ..
블루머슬2019-08-089
[몸짱만들기.bp]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섭취하자!!!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무거운 중량을 다루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 세포가 손상을 입은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데 블루베리는 산화 스트레스 수치를 많이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 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블루베리는 근육을 보호하고 근육의 회복을 빠르게 돕고 맛도 좋기 때문에 프로틴과 곁들여 먹거나 간식으로 ..
블루머슬2019-08-076
[몸짱만들기.bp] 보디빌딩 가이드(4편) [4]
웨이트 트레이닝의 생리학적 이점 보디빌딩을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은 근육량이 증대되고 근육이 강해지며, 지구력이 증대됩니다. 또한 뼈와 관절, 인대가 강화되어서 뼈가 튼튼하게 되고, 관절질환이나 골다공증 같은 골격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중량 저반복 (무거운 중량으로 적게 반복) 훈련을 통해서 근력 (근육이 힘)증대 및 순발력 (순간적으로 발휘하..
블루머슬2019-08-0610
[몸짱만들기.bp] 보디빌딩 가이드(3편) [4]
훈련의 변화가 필요 할 때 인간의 신체는 환경에 쉽게 적응하는 습성이 있으며, 근육 또한 환경에 금방 적응하게 됩니다. 근육만들기도 환경에 쉽게 적응해서 같은 패턴으로 지속하면, 더이상 자라지 않는 정체기가 지속됩니다. 그래서 정체기가 오면, 근육이 새로운 자극과 신선한 충격을 받도록 운동강도에 변화를 주어야 되는데, 점차적으로 중량기구의 무게를 늘려주어야..
블루머슬2019-08-0514
[몸짱만들기.bp] 보디빌딩 가이드(2편) [2]
올바른 호흡법바른자세는 바른 호흡법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호흡법을 바르게 익히면, 나중에 웨이트트레이닝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호흡법이 잘못되면 운동중 두통, 기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올바른 호흡법은 근육을 수축 시킬때(Positive 동작시) 숨을 내쉬고, 근육을 이완 시킬때(Negative 동작시) 숨을 들이 마시는 것..
블루머슬2019-08-0215
[몸짱만들기.bp] 보디빌딩 가이드(1편) [6]
보디빌딩이란 보디빌딩 (body building)의 용어는 '몸(body) + 만들다 (building)'가 합쳐진 용어로서 한국명칭으로 표기하면 '몸 만들기' 또는 '몸짱 만들기'입니다.10마력 모터가 12마력의 힘을 사용하게 되면, 모터는 고장나지만 100kg의 힘을 가진 사람이 150kg을 들게되면 150kg의 힘을 가진 사람이 되는 것인데, 보디빌딩..
블루머슬2019-08-0121
[몸짱만들기.bp] 태극권 vs 격투기 [3]
장마가 끝난줄 알았는데 아침부터 비가 많이 옵니다.오늘은 날도 축축하고 비가 와서 그런지 살짝 마음도 다운되어서 딱딱한 글보다 몸짱 격투기 강사와 태극권 고수의 한판 대결을 올립니다.개인적으로는 태극권을 좋아합니다만 역시 실전 싸움에서는 격투기가 우세하네요화끈한 한판 대결보시고 기분 업 되시기를 바랍니다^^
블루머슬2019-07-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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