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셀프라이프코치.bp] No.161 김의신 박사 강연 강추합니다
암세포는 온몸을 돌아다닌다.작은 암덩어리를 수술해버리면이후 암세포는 더 빨리 퍼진다.담배는 몸의 나쁜 인자를 활성화시킨다.자신 뿐만 아니라 남도 해치는 것이다.세포의 핵산 DNA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같은 처방이라도 사람마다 효과에 차이가 있다.약의 처방과 환자의 궁합은 하나님만 아신다.암발생의 주요인은 '스트레스'이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홀몬 균형이..
셀라코치수진2019-07-1610
[셀프라이프코치.bp] No.160 교육, 영성만이 답이다 [1]
영성교육이 이뤄지는 학교를 꿈꾸는 내게 이 책은 희망을 주었다. 논리적인 사람이 공부를 잘하는 것은 학문이 논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논리적인 사람이 영성계발이 되지 않으면 그 논리는 경직된 논리일 뿐이어서 창조적이지 못하다. 영성이 계발되어야 논리적이면서도 논리에 매이지 않는 유연성을 갖게 되고 그 유연성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
셀라코치수진2019-07-146
[셀프라이프코치.bp] No.159 감사의 효과 [1]
감사하는 마음은 가장 고귀한 미덕일 뿐 아니라 다른 모든 미덕의 근원이다.(마르쿠스 키케로)자신의 삶에 감사하는 사람은 더 크고 더 많은 축복을 받게 된다.매 순간 감사하는 마음이 들지 않는 것은 자신과 주위를 충분히 살피지 않은 탓이다.24시간 후에 죽는다면 내 삶에 가장 큰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고마워' '사랑해'라고 얘기할래요.신성한 완벽함의 실체를..
셀라코치수진2019-07-1412
[셀프라이프코치.bp] No.158 실험학교 이야기 [1]
도시의 선들은 칼날처럼 날카롭다. 가끔 곡선으로 마무리 된 것도 없지 않으나 길, 건물, 창틀, 어느 것 하나 자연이 우리에게 보여 주는 포근하고 부드러운 윤곽선을 보여주지 않는다.이 세상에서 획일적이지 않은 가장 훌륭한 교과서도 자연뿐이고 아이들에게 삶에 필요한 구체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교사도 자연밖에 없다.살아있는 아이들을 자동 인형으로 바꾸..
셀라코치수진2019-07-1214
[셀프라이프코치.bp] No.157 독학의 기술
꿈을 이루려면 스스로 공부하라. 성공의 기회라는 것은 스스로 준비하는 자에게 찾아오는 선물같은 것인지도 모른다.꾸준하게, 깊이있는 우물을 파라.어릴 때 선물로 받은 침팬지 인형 하나에서 시작된 제인의 동물 연구는 이제 세계 학계를 충격에 빠뜨릴 만큼 중요한 업적으로 열매를 맺었다.독학 외에 정도란 없다. 지금까지 동서양의 대학자 또는 사상가라 불리..
셀라코치수진2019-07-1015
[셀프라이프코치.bp] No.156 명상의 길 [2]
진리에 대한 갈증을 느껴본 사람들은 복이 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수백만 명의 사람들 중 오직 소수의 사람들만이 진리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진리를 안다는 것은 위대한 축복이다. 그러나 그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은 더 큰 축복이다. 그러므로 진리에 도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상관없다.진리를 안다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진..
셀라코치수진2019-07-0919
[셀프라이프코치.bp] No.155 양육 쇼크 [2]
아이들은 어른들의 가치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 가치가 낡고 세련되지 못하고 현명하지 않았다면 새롭게 변화해야 할 것이다. 그것에 대한 열망이 있는 부모라면 이 책은 분명히 새로운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 (문용린)'똑똑한 아이'라는 딱지를 붙여준다고 해서 학력부진을 막아주지는 않는다. 실제로는 오히려 부추기고 있다는 것이다.무작위로 집단을 나눈 뒤 한 ..
셀라코치수진2019-07-0422
[셀프라이프코치.bp] No.154 나를 위한 기도 셀프컴패션
자기 배려하기 고통 자체는 그다지 나쁘지 않다. 진짜 괴로운 것은 고통에 맞선 분노다. (앨런 긴즈버그) 행복하기 위해서 우리는 불행을 받아들여야만 한다.아픔에 대한 저항이 사라지면 고통 역시 사라진다.대중 앞에서 말하기 불안을 없애는 지속적이고 유일한 해결책은 그냥 불안해하는 것이다.수용의 단계1) 혐오(저항)2) 호기심(불편함에 대해 관심)3) 용인..
셀라코치수진2019-07-0210
[셀프라이프코치.bp] No.153 비움과 채움 4 어포스트로피 [2]
노인이 쓰러지는 것은 도서관 하나가 불 타 없어지는 것과 같다.내가 누군가를 좋아하면 그를 닮게 된다.내가 누군가를 미워하면 그와 같아지게 된다.내가 무엇엔가 불평이 있다는 것은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안목이 있음을 말한다.내가 무엇인가 불편해 하는 것이 있다면남이 살피지 못한 것을 알아차리는 센스가 있다는 것이다.슬픔 유통기간 3일의 슬픈 축제.장례..
셀라코치수진2019-07-0216
[셀프라이프코치.bp] No. 152 고등학교 국어선생님 기억 소환
나는 제주여자고등학교를 다녔었다.그 당시 국어는 '강영봉'선생님이 가르치셨다.얼마나 열정적으로 가르치시는지한 숨도 졸(?) 수가 없었다.열정은 숨을 못쉬게 한다는 것을 처음 느꼈었다.선생님은 나를 모르시겠지만가장 인상 깊으셨던 선생님으로 나는 기억하고 있다.오늘, 4학년 '한글'수업 준비를 하다가유투브 동영상 속에서 교수님이 되신 선생님을 뵈었다.제주도의 ..
셀라코치수진2019-07-0118
[셀프라이프코치.bp] No.151 비움과 채움 3 느낌표
테레사 수녀가 미국을 방문했을 때 CBS앵커 댄 래더와 대담이다."기도할 때 하나님께 뭐라고 말씀하십니까?""듣지요.""그럼 그때 하나님은 뭐라고 말씀하십니까?""그 분도 듣지요."그대의 눈물에서하나의 깨어진 꿈은모든 꿈의 마지막이 아니다.하나의 부서진 희망은모든 희망의 마지막이 아니다.폭풍우와 비바람 너머로별들이 빛나고 있으니그대의 성곽들이 무너져 내릴지..
셀라코치수진2019-06-3011
[셀프라이프코치.bp] No.150 비움과 채움 2 쉼표
새벽의 시 나는 새벽이 되어서야 알았다나뭇잎이 나무의 눈물인 것을새똥이 새들의 눈물인 것을어머니가 인간의 눈물인 것을나는 새벽이 되어서야 알았다나무들의 뿌리가 서로 얽혀 있다는 것이얼마나 고마운 일이라는 것을새들이 우리의 더러운 지붕 위에 날아와똥을 눈다는 것이그 얼마나 고마운 일이라는 것을나는 새벽이 되어서야 알았다거리의 노숙자들이 잠에서 깨어나어머니를 ..
셀라코치수진2019-06-3036
Cop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