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환전예상액 66,323
블록도메인2
[좋아요.bp] 아름다음삶의연인 new
★ 아름다운 삶의 인연 ★삶의 귀퉁이에서 우연이란이름으로 만난 우리지만 이토록 애틋한 그리움이될 줄은 몰랐습니다. 늘 함께 할 수는 없지만마음으로 지켜주고 바라보며서로 행복을 위해 기도하는배려있는 사랑으로그림자와 같은 우리이고 싶습니다. 혹독한 세상 속에서 찢기고상처 입은 영혼의 날개 위에살포시 내려앉는 포근한 위안으로고단한 삶의 여정 한 가운데아늑하고 편..
추풍령01:235
[좋아요.bp] 사람을다스리는글 new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이라면 '뒤' 에서도 하지 마라.'앞에서 할 수 있는 말인가 아닌가'는 뒷담화인가 아닌가의 좋은 기준이다.칭찬에 발이 달렸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있으니상대가 앞에 없더라도 허물은 덮어주고 칭찬은 자주하라.2.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굿토커'를 완성시키는 것은아이러니하게도 '굿리스너'가 되는 것이다.말을 독점하는..
추풍령01:127
[좋아요.bp] 백령풀 new
높이 20∼50cm이다. 줄기 밑동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지고 짙은 자줏빛을 띠며 짧은 털이 약간 빽빽이 난다. 잎은 마주나고 줄 모양 바소꼴이며 길이 2∼3.5cm, 나비 2∼5mm이다. 밑부분이 서로 합쳐져서 원줄기를 둘러싸고, 잎 사이에 길이 약 8mm의 굵은 털이 줄을 이루며 난다. 뒷면 맥과 가장자리에도 털이 난다.꽃은 7∼9월에 잎겨드랑이에서 피는..
추풍령00:544
[좋아요.bp] 갯완두 new
개완두·일본향완두라고도 한다. 바닷가의 모래땅에서 자란다. 높이는 60cm 정도이다. 땅속줄기가 발달하고 땅위줄기는 모가 나며 비스듬히 눕는 성질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깃 모양이며 끝에 덩굴손이 있다. 작은잎은 3∼6쌍이고 넓은 타원형 또는 달걀 모양으로 톱니가 없으며 뽀얗다. 턱잎은 크고 끝이 날카롭다.5∼6월에 적자색 꽃이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잎겨드랑..
추풍령00:465
[좋아요.bp] 진땅고추풀 new
연못이나 논밭 근처의 습지에서 자란다. 줄기는 곧게 서고 높이가 10∼20cm이며 아래쪽에서 가지가 갈라지고 밑 부분이 옆으로 뻗어 땅 위를 긴다.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가 없으며 줄 모양의 바소꼴 또는 넓은 줄 모양이고 길이가 7∼10cm이며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꽃은 8∼9월에 연한 자주색으로 피고 줄기 끝과 줄기 윗부분 잎겨드랑이에 1개씩..
추풍령00:314
[좋아요.bp] 합께가는길 [1] new
♣︎ 함께 가는 길 ♣︎인생길 가노라면누구나 힘이들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그 힘든길 동반자가 있다면조금은 위안이 되겠지요그대 위해 동행하며말벗되는 친구가 되어줄께요잠시 쉬었다가 힘내어 갈 수 있도록내 어깨를 내어 주겠습니다.때로는 인생의 여정이 험난하여포기하고 싶어질 때손 내밀어 잡아주는 따뜻한 가슴으로다가가 동반자가 되어주겠습니다그대 위해 무거운짐 다 짊어..
추풍령00:1910
[좋아요.bp] 법정스님 [8] new
살아있는 부처 ''스님, 어디 가면 살아있는 부처를 만날 수 있을까요? ''젊은이의 당돌한 물음에 스님은 빙그레 미소를 지으면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내가 일러준 말을 깊이 명심하게ᆢ저고리를 뒤집어 입고신발을 거꾸로 신은 이를 만나거든그 분이 바로 살아있는 부처인 줄 알게 ''젊은이는 부처를 찾아 꼬박 3년 동안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온 세상을 누비듯 ..
추풍령2021-01-2016
[좋아요.bp] 양달개비 [7] new
양달개비·자주닭개비·자로초라고도 한다. 북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높이 50cm 정도이고, 줄기는 무더기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넓은 줄 모양이며 윗부분은 수채같이 되고 끝이 젖혀진다. 잎 길이 45cm, 나비 4cm 정도로 회색빛을 띤 녹색이며 밑부분은 넓어져서 줄기를 감싼다.꽃은 5월경에 피기 시작하고 자줏빛이 돌며 꽃줄기 끝에 모여달린다..
추풍령2021-01-2015
[좋아요.bp] 물망초 [7] new
유럽이 원산지이고 관상용으로 심는다. 원예에서는 한해살이풀로 취급한다. 전체에 털이 많고 뿌리에서 모여 나온 잎은 거꾸로 세운 바소 모양이며 잎자루가 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잎자루가 없으며 긴 타원 모양이다.꽃은 5∼6월에 하늘색으로 피고 한쪽으로 풀리는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달린다. 화관은 5개로 갈라지고 인부(咽部)에 5개의 비늘조각이 있다. 물망초란 ..
추풍령2021-01-2014
[좋아요.bp] 흑종초 [5]
50~80cm 정도 자라는 1년초다. 잎은 3~4회 우상으로 갈라져 코스모스 잎모양으로 광택이 있다. 꽃은 6~7월에 연보라색으로 가지 끝에 하나씩 달린다. 과실은 통통하고 공모양이다. 종자는 작고 검으며 8~9월에 익는다.오일이용방법 : 딸기향이 나는 씨앗은 인도, 이집트, 그리스, 터키 등지에 널리 보급되어 있는 매운 맛을 가진다. 생것을 구워서 말린 ..
추풍령2021-01-209
[좋아요.bp] 덩규별꽃 [5]
산과 들에서 자란다. 길이 1.7m 정도 벋으며 줄기가 가늘고 꼬불꼬불한 털이 있다. 가지가 많이 갈라지고 마디에서 뿌리가 내린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 또는 달걀 모양 바소꼴로 길이 2∼5cm, 나비 7∼20mm이다. 잎 끝은 뾰족하고 밑은 갑자기 좁아져 길이 1∼4mm의 잎자루가 된다.7∼8월에 흰색 꽃이 가지 끝에 1개씩 옆을 향해 피는데, 꽃받침..
추풍령2021-01-2012
[좋아요.bp] 폐루꽈리 [3]
남아메리카 페루 원산의 귀화식물이다. 높이 약 1m이다. 가지를 많이 내며 털이 없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며 길이 5∼15cm이다. 잎자루가 길고 가장자리에는 이 모양의 톱니가 드문드문 있다.꽃은 7∼9월에 연한 자줏빛으로 피는데, 잎겨드랑이에 옆을 향하여 1개씩 달린다. 꽃은 오후에 피었다가 저녁이 되면 오므라들며 다음날 아침에는 진다. 꽃받침은 ..
추풍령2021-01-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