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희망.bp] 우리가 사는 동안 [3] new
🏗우리가 사는 동안🏗우리 사는동안그저 바라만 봐도기분좋은 인연이면 좋겠네굳이 마음을 확인하지 않아도운명이라 여기며아낌없이 내어주고 바람 없는순수한 사랑이면 좋겠네눈뜨고 있는 매순간그대는 그리움이 되고떠올릴 사람이 있음에 감사하며이러구러 살아가야지어느날이 감정 흔적없이 사라진다 해도기억해야지당신이 있어 행복했음을
하얀목련2019-05-2514
[희망.bp] 🎋아프지 말자🎋 [5]
🎋아프지 말자 아프지 말자너도나도우리 모두몸도 마음도아프지 말자 오늘을 살아내는 일이좋은 일만 있다면 좋겠지만 예기치 못한 일로가슴을 치는 일도 있고이미 일어난 일에깊은 후회와 회한으로 많은 시간을 보낸다덜 아프고덜 힘들고조금 더 무뎌져서무슨 일이든 잘 이겨낼 수 있으면 좋겠다훌훌 털어버렸으면 좋겠다 진정으로 열시미 살다보면 행복한 날이 오겠죠~~..
하얀목련2019-05-2422
No image
[희망.bp] 수유칠덕(水有七德) [3]
수유칠덕(水有七德) 노자(老子)는 인간수양(人間修養)을 물이 가진 일곱 가지의 덕목(水有 七德)에서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1. 낮은 곳을 찾아 흐르는~謙遜(겸손)2. 막히면 돌아갈 줄 아는~智慧(지혜)3. 구정물도 받아 주는~包容力 (포용력)4. 어떤 그릇에나 담기는~融通性 (융통성)5. 바위도 뚫는~..
하얀목련2019-05-2310
[희망.bp] 口是禍之門(구시화지문) [16]
口是禍之門(구시화지문)'탈무드'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어떤 왕이 광대 두 명을 불러 한 사람에게는 이 세상에서 가장 악한 것을 찾아오라 하고 또 한 사람에게는 가장 선한 것을 찾아오라고 명령했다. 얼마의 시간이 흐른 후 두 광대는 답을 찾아왔다.그런데 두 광대의 답은 똑같았다.그들은 모두 '혀'라고 답했다.그렇다. 혀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약이 될 ..
하얀목련2019-05-2323
[희망.bp] 따뜻한 하루 [15]
🎯🎯따뜻한 하루🎯🎯또 다른 이름1870년대에 러시아 항구에서 선원이 되어세계를 떠도는 항해를 시작한 소년의이름은 '포트르 세묘노비치'였습니다.그는 6년간의 항해를 마치고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정착하여 장사를 시작했고4년 뒤 한반도와 중국, 러시아 국경지대인연추마을에서 한인들을 도우며 살았습니다.러시아 당국 사이와 통역이 필요한 한인들을 돕고 마을의 물자를 ..
하얀목련2019-05-2118
[희망.bp] 제로섬 [13]
🎋제로섬🎋한 수학자가 쌍둥이 딸을 낳았습니다.어머니의 재능을 물려받았는지 두 아이는 모두 수학에 비범한 소질을 보였습니다.아이들의 재능을 키우고 싶은 수학자 어머니는 두 아이의 경쟁심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어느 날 어머니는 두 아이에게어려운 수학문제와 맛있어 보이는케이크 하나를 주며 말했습니다.“오늘 간식은 맛있는 케이크야.하지만 이 수학 문제를 먼저 푸는..
하얀목련2019-05-2118
[희망.bp] 척 하며 산다는거 [13]
척/돈 없다고 하면 뒤에서 수군댈까 봐가진거 있는 척했고아프다고 하면쉽게 볼까 봐건강한 척했고모른다고 하면무시당할까 봐아는 척했고배고프다고 하면비웃을까 봐괜찮은 척했고척 척 척 해 놓고돌아서서 후회하며난 자책을 하곤 했지척하며 산다는거쉬운일은 아닌거 같아요그냥 그렇게 행복한척 하며 한주 힘찬출발 하셔요 ~~~
하얀목련2019-05-2023
No image
[희망.bp] 쉼터 [3]
쉼터 무엇이 그리 바쁘던가 한번쯤 쉬어가면 어떠리 기계도 기름칠하고 쉬게 해줘야 별 무리없이 잘 돌아가지 않는가 너무 많은걸 짊어지고 하나라도 내려놓으면 큰일날 듯 하지말자 어차피 빈손으로 가는것을....
하얀목련2019-05-2010
[희망.bp] 하로동선(夏爐冬扇) [13]
🌏🌏하로동선(夏爐冬扇)🌏🌏여름의 화로와 겨울의 부채라는 뜻으로 철에 맞지 않거나 쓸모없는 경우를 일컫는 말입니다. 무더운 여름날 어떤 어르신께 화로를 선물했습니다. 그는 “무더위에 화로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며 화를 냈습니다.이번엔 겨울에 부채를 선물하면서 “마음에 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이 사람아, 겨울에 부채가 무슨 소용이 있겠나? 선물을..
하얀목련2019-05-1826
[희망.bp] 그냥 그대로의 삶 [14]
그냥 그대로의 삶그냥.. 가 버리면 그만인 것이우리 삶이고 세월입니다.한 발자국 걷고 걸어온 그 발자국을짊어지고 가지 않듯우리 삶도 내딛고 나면 뒷발자국을가져오지 말았으면 합니다.그냥 그냥 살아갈 뿐..짊어지고 가지는 말았으면 하고 말입니다.다 짊어지고 가면그 복잡한 짐을 어찌 하겠습니까.그냥 놓고 가는 것이 백번 천번 편한 일입니다.바람이 불어오고 다시 ..
하얀목련2019-05-1720
[희망.bp] 사랑을 아끼지 마세요 [11]
🎯😉사랑을 아끼지 마세요🎯톨스토이의 우화집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톨스토이는 어느 날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행 중에 한 주막집에 머물게 되었는데 그 주막집에는 몸이 아픈 딸 아이가 있었습니다.딸 아이는 톨스토이가 가지고 있던 빨간 가방이 너무도 좋아 보였습니다. 그 딸 아이는 톨스토이의 빨간 가방을 달라고 졸라댔습니다. 톨스토이는 그 빨간 가방에는 ..
하얀목련2019-05-1619
[희망.bp] 스승과 제자 사이의 감동적인 사연을 전달합니다 ㅡ [12]
- 스승의 날을 보내면서 - ㅡ 스승과 제자 사이의감동적인 사연을 전달합니다 ㅡ🎋🎋🎋🎋🎋🎋🎋🎋🎋🎋🎋🎋🎋🎋아버지는 초등학교 교사이셨다. 평생 교감이나 교장자리도 마다하고 아이들 앞에서 교편을 잡으셨다.하루 종일 재잘대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이 아버지에게는 더 없는 행복이었다.정년퇴임을 하신 후, 아버지는 학생들이 그리운지 저녁이면 앨범을 펼쳐 들고30년 전..
하얀목련2019-05-1522
Cop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