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록
[healthcare.bp] “체중 변동 심하면 사망 위험 커져” new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체중 변동이 심하면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의료계에 따르면 박상민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최대인·최슬기 연구원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40세 이상의 성인 남녀 26만4480명을 조사해 이 같은 결론을 도출했다. 연구팀은 정확한 연구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3회 연속으로(200..
ipol korea10:3020
[healthcare.bp] 최소 혈압도 중요…80이하로 유지해야(연구)
[사진=PhonIamaiPhoto/gettyimagesbank]자신의 혈압을 볼 때 최소 혈압(이완기 혈압)보다는 최대 혈압(수축기 혈압)에 더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대 혈압뿐만 아니라 최소 혈압도 높으면 심장마비나 뇌졸중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건강연구센터 '카이저 퍼머넌트'의 캘리포니아지부 연구팀은 2007~20..
ipol korea2019-07-1940
[healthcare.bp] 다이어트 샐러드 먹다가 식중독? 샐러드 왜 조심해야 하나
의외로 야채와 채소가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여름철 더위가 심해지면 식중독을 주의해야 한다. 식중독은 고기나 해산물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병원성대장균'에 의한 식중독은 주로 날로 먹는 채소와 과일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 여름 발생한 식중독 환자의 절반 이상(52%)은 병원성 대장균이..
ipol korea2019-07-1845
[healthcare.bp] 비타민 과잉 시대… D 지나치면 결석, A 과하면?
비타민 섭취도 과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건강을 위해 비타민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44%가 비타민제·건강보조식품 등을 복용하고 있다. 몸에 좋다는 막연한 기대를 갖고 비타민제를 먹지만, 사실 비타민 섭취도 과하면 역효과가 난다. 어떤 부작용이 나타나는지 알아봤다.◇황달..
ipol korea2019-07-1848
[healthcare.bp] 어린 아이, 자외선 차단제 발라도 될까?
[사진=MarKord/shutterstock]여름은 1년 중 가장 햇볕을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특히 여린 피부의 아이들에게는 더 그렇다. 미국 '뉴욕타임스'가 전문의들에게 아동들의 자외선 차단을 위해 부모들이 해야 할 일을 물었다. 소아 피부과 의사 미리엄 와인스타인 박사는 "생애주기에서 햇볕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시기는 유년기지만, 피부암이나 노화 ..
ipol korea2019-07-1736
[healthcare.bp] [건강] 더워도 꽁꽁 숨긴 발, 관리 방법은?
날이 더워지면서 샌들이나 조리 등 발의 노출이 많은 시원한 신발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시기다. 그러나 아무리 더워도 발을 꽁꽁 숨긴 채 남들이 보지 못하도록 신발 속에 가두어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남들에게 보여주기 부끄러운 발, 상황별 개선 방법을 소개한다. ©이미지투데이 ◆땀 많은 발과 내향성 발톱의 관리는?발 관리의 기초는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이..
ipol korea2019-07-1737
[healthcare.bp] 토마토달걀볶음 관절통증 완화 효과
관절염이 있다면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고구마와 호박, 당근, 베리류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과일과 채소의 색을 내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을 줄여준다.비타민C도 마찬가지로 항산화 역할을 하므로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멜론, 고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 벗겨낸 통곡..
ipol korea2019-07-1636
[healthcare.bp] 미역·다시마 등 해조류 많이 먹으면 대장암 위험 ↓
국립암센터, 해조류 섭취가 대장암 발병에 미치는 영향 분석해조류 많이 섭취한 그룹, 적은 그룹에 비해 위험 35% 낮아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를 많이 먹으면 대장암 발생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평소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를 많이 먹는 사람은 대장암 발생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
ipol korea2019-07-1634
[healthcare.bp] 여름철 오이를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사진=HandmadePictures/shutterstock]오이는 영양가가 별로 없다는 통념은 반은 맞다. 오이 100g의 열량은 19kcal에 불과하다. 백미 밥(365kcal)은 물론, 당근(37kcal)에 비해서도 현저히 낮다. 단백질은 불과 1g, 지방은 아예 없으니, 그야말로 영양가 없는 채소로 오해받을 만 하다.그러나 반은 틀리다. 미국 '위민..
ipol korea2019-07-1533
[healthcare.bp] 폐암, 표적부터 정확하게 찾아야 생존율 ↑ [2]
클립아트코리아초기 증상이 거의 없는 폐암은 ‘암중의 암’이라 불릴 만큼 사망률이 높다. 폐암 사망률이 높은 가장 큰 이유는 조기발견이 어렵기 때문이다.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승현 교수는 “폐 안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암 덩어리가 자라도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감각신경이 분포하는 가슴벽, 뼈, 기관지를 침범을 해야 비로소 통증을 느낄 수 있다”며 “..
ipol korea2019-07-1540
[healthcare.bp] 폐 기능 높이고…수영이 좋은 운동인 이유 5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sbank]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힘들다', '재미가 없다', '부상을 입었다' 등의 이유로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부상 위험이 낮고, 지루함이 덜해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에는 어떤 게 있을까. '허프포스트'에 따르면, 수영이 첫 손에 꼽힌다...
ipol korea2019-07-1534
[healthcare.bp] 많이 먹는데 살 안 찐다?…당뇨병 알아보는 방법
[사진=Deagreez/gettyimagesbank]혈당을 조절하고 유지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기능 이상으로 고혈당이 되는 당뇨병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이다. 고혈당은 조직 괴사, 뇌졸중, 심혈관 질환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치료를 받으며 생활습관을 교정하면 비교적 건강하게 살 수 있다. 그렇다면 내가 당뇨병이 있는데도 모르거나, 알..
ipol korea2019-07-1444
Cop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