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us SharingMail SharingKakao Story SharingKakao SharingNaver Blog SharingTwitter SharingFacebook SharingNaver Band Sharing
환전예상액 21,405
블록도메인2
[shelter.bp] 끊임없이 올라오는 생각들이 나를 지배합니다. [2] new
끊임없이 올라오는 생각들이 나를 지배합니다. 어떤 생각은 네가 했던 행동이 잘못된 것이었다고 훈계하며 나무라고, 또 어떤 생각은 아직 오지도 않은 것들을 근심 걱정하도록 유도하고, 또 다른 생각은 지금 눈앞에 일어나고 있는 것들에 대해 옳고 그름을 끊임없이 따지기도 합니다. 이 올라오는 생각들에 우리는 죄다 사로잡히고, 그 생각에 힘을 실어 주고, 거기에 ..
달무리09:1512
[shelter.bp] 당신은 게으른 것이 아니라 지쳐 있을지 모른다. [2] new
당신은 게으른 것이 아니라지쳐 있을지 모른다.익숙하게 하던 일도 더뎌지고즐겁게 하던 일들도 재미가 없다.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지만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점점 무기력해지고사람을 만나는 것도 귀찮게 느껴지고세상의 어떤 것도 즐겁지가 않다.숨은 쉬고 있지만힘겹게 잠든 밤아침이 오지 않기를 바라기도 한다. 당신은 게으른 것이 아니라마음이 아픈 것인..
달무리06:1111
[shelter.bp] 지금도 늦지 않았다 . [2] new
지금도 늦지 않았다 남을 판단하지 마라. 그러면 너희도 판단 받을 것이다. 남을 판단하는 대로 심판을 받을 것이며, 남을 저울질 하는 대로 저울질 당할 것이다. 우리 마음의 집에는 없애야 할 많은 먼지들이 있다. 타인의 삶에 있는 먼지를 비난하는데 빠져 들지마라. 다른 이를 비난하려는 자신의 욕망을 조용히 치유하라. 그대 자신에 대한 남들의 비난과 험담에 ..
달무리05:4413
[shelter.bp] 몸은 가난해도 마음은 풍요롭다 [13]
몸은 가난해도 마음은 풍요롭다 가난은 불편하고 끔찍한 것이라, 누구나 이 굴레로부터 벗어나고 싶어한다. 그게 인지상정이다. 그런데 그 가난을 오히려 찬미한 사람들이 있었다. 옷 한벌, 밥그릇 하나, 바늘, 염주, 삭도 하나, 물 마실 때 벌레를 거를 도구 하나만을 안고 산 수도승들.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언제나 떠도는 무주(無住) 유랑의 삶. 가난을 통해..
달무리2021-01-1624
[shelter.bp] 이해는 아름다움의 시작입니다 [11]
이해는 아름다움의 시작입니다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 건 이해가 안 되는존재라는 말이 있습니다.사람들은 이해를 가볍게 여기는경향이 있습니다만,이해한다는 것은 서로간의 관계뿐 아니라우리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이해한다’는 말은 작은 말인 것 같지만‘사랑한다’는 말보다 더 크게 다가올 때도 많습니다.사랑해도 하나되기가 어렵지만 이해하면누구나 쉽게..
달무리2021-01-1619
[shelter.bp] 상처 [10]
상처 받지 않을 권리도 있지만 상처를 받을 수밖에 없는 현실도 있다. 어쩔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입는 상처는 치료해야 할 의무도 있다. 상처가 전혀 없는 평온의 진공 상태보다는 오히려 상처를 입고 견디는 혼돈스러운 무질서가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열매가 되기도 한다. 사람과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는 사회라면 상처는 피할 수 없다. 피할 수 없었던 상처라면 ..
달무리2021-01-1614
[shelter.bp] 인생도 하프타임이 필요하다. [10]
인생도 하프타임이 필요하다.축구는 전 후반 중간에 하프타임이 있다. 하프타임은 선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짧은 시간을 주는데 이 때 코치진은 바쁘다. 전반전에 대한 분석을 하고 후반전에 대한 작전을 짜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다. 우리네 삶도 마찬가지이다. 살아가면서 이러한 하프타임이 반듯이 필요하다. 내가 살아 온 지난날을 뒤 돌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
달무리2021-01-1613
[shelter.bp] 고뇌에서 벗어나는 길 [8]
고뇌에서 벗어나는 길 히말라야 근처에 위대한 성자가 살고 있었다. 그 위대한 스승 밑에 젊고 똑똑한 제자가 생겼다. 젊은 제자는 간절하게 스승에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고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하고, 그때마다 스승은 "그래 내가 가르쳐 주마. 그러나 아직 때가 아니다" 하는 것이었다. 하루하루 세월이 흘러 10년이란 긴 세월이 흘러가 버렸다. 어느..
달무리2021-01-1615
[shelter.bp] 타인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세가지 [10]
유대인 속담중​인간은 세 가지를 숨길수 없다​​기침. 가난. 사랑이다. 라는 표현보다​자비의 마음과 사랑의 감정은 숨기지 말고 나누어야 ​이 지구가 맑아지고 행복해질 것이다.​​사랑과 친절이 부족할 때는 내가 상대방을 이해하고 있는가를 먼저 점검해 보아야 한다.​​타인을 이해하는 데는 대략 세 가지 정도가 필요하다.​​첫째는 ​무슨 사정이 있을 것이다. 라..
달무리2021-01-1514
[shelter.bp] 마음의 맛사지 [14]
마음의 맛사지우리는 수 많은 사람들에 둘러 쌓여 이 세상을 살고 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마찰을 느끼거나,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면스트레스는 점점 가중 될 뿐이다. 그 원인은 알고보면마음의 응어리에 있다. 마음에 생긴 응어리나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는 바로 '마음의 맛사지' 가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사람은 여러가지 면을 지닌다면체(多面..
달무리2021-01-1521
[shelter.bp] 가난하고 천하게 살아도 걱정하지 않는다 . [10]
가난하고 천하게 살아도 걱정하지 않는다 중국 전한시대 학자인 유향劉向이 쓴 열녀전에는 노나라의 청렴한 선비 검루의 이야기가 나온다. 검루가 죽자 증자가 문상을 가서 그의 아내에게 시호를 어떻게 지을지 물었다. 검루의 아내가 '강康(평안강)'이라고 짓기를 원하자 증자가 궁금해서 물었다. "선생께서는 평생을 빈곤하게 살며 영화를 누리지 못했는데 어찌 강으로 지..
달무리2021-01-1517
[shelter.bp] 보고 듣는 이가 누구인가 ? [9]
보고 듣는 이가 누구인가 ? 옛 사람이 말하기를 마음은 만가지 경계를 따라 흘러가지만 흘러가는 그곳이 참으로 그윽하여라. 마음이 흘러가는 그곳을 따라 성품을 깨달으니 기쁨도 없고 근심도 없도다 라고 하였다. 나는 누구인가 ?또한 이 글을 읽는 그대는 누구인가 ? 우리는 멀리 있는것이 아니고 바로 지금 이 순간 보아도 보이지 않는 가운데 보고 들어도 들리지 ..
달무리2021-01-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