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글보기
제목1분마케팅 ㅡ 20대의 소비 트렌드 "MINT"2019-09-10 15:46:39
카테고리1분경제학.bp > 1분마케팅
작성자user icon Level 1

현대백화점이 영패션 전문관을 이용하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민트(MINT)라는 신조어로 20대의 쇼핑 트렌드를 정의했다. 


◇여기서 M은 월요일(Monday)의 앞 글자로 각 요일별 매출 분포를 연령별로 분석했을때 20대가 타 연령에 비해 월요일에 쇼핑을 많이 한다는 것이다.

◇반면 I는 인터넷(Internet)으로 설문조사 결과 20대 고객의 57%가 인터넷에서 쇼핑 정보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 한다.

◇그리고 N은 야간 쇼핑족(Night shopper)을 의미하는 것으로 저녁 8시 이후 매출의 상당한 부분이 20대 고객에게서 이루어지는 형태를 설명하는 단어다.

◇마지막으로 T는 변화, 변신을 의미하는 트랜스포머 (Treansformer)에서 따온 단어로 일상의 평범함에서 탈출해 나만의 개성을 창조하기 위한 쇼핑을 한다는 20대의 쇼핑 트렌드를 표현하는 의미다.

20190910024615_u5d7746b7c22e5.jpg


댓글
Copied!